지식 쌓기에만 급급한 채
경영자의 철학에 대해서 생각해 볼 시간이 부족했을 청년들에게 제니퍼소프트는 IT 벤처
기업들 중 가장 확실하게 메시지를 던진 기업이다. 제니퍼소프트는 ‘하지 말아야 할 것
33 가지’를 규정하고, 수평적 의사소통 구조를 만들기 위해 영문 호칭을 사용하고, 자녀와
함
분석하여 우리 제품의 가격변화에 따른 구매 의사와, 경쟁 제품의 가격 변화에 따른 구매 의사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방법입니다.
② ACA(Adaptive Conjoint Analysis)는 제품 측면에서의 툴로서, 기능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하는 것입니다. 특정 기능에 대하여 필요한지 ,아닌지, 그 기능이 추가되었을 때 얼
경영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기업개요
(1) 엔씨소프트 소개
업 종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
대표이사
김택진
본사소재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57-33 옥산빌딩
글로벌네트워크
한국(본사), 북미, 유럽, 일본, 중국, 대만, 태국
직원수
3,000명(본사, 해외지사 포함, 정
지식을 무기로 하는 지식경쟁의 시대이다. 지식이 없는 개인, 기업, 국가는 삼류의 국가로 전락할 수밖에 없다. 기업 경쟁력 강화의 측면에서의 지식경영에 대하여 살펴보고, 실제 성공 기업사례인 SK그룹과, 시행착오를 겪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 대하여 살펴봄으로써, 지식경영을 어떻게 실
경영을 물려주었다. 1945년 창업자의 손자인 조셉 윌슨(Joseph Wilson)이 이 회사의 사장으로 승진했다. 윌슨은 회사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무언가 새로운 아이템을 찾아야 한다고 판단했다. "우리가 전적으로 인화지에만 매달려서는 안된다. 뭔가 새로운 신제품을 시장에 내놓아야 한다"는 것이 그의 주장이
경영까지 다양한 분야의 지식이 융합하여 조직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서 일에 관하여 서로 협업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아가는 것은 스타트업의 중요한 성격이라고 말할 수 있다.
특히 빠르게 변화되는 네트워크와 환경에 의해 정보나 인적 자원들이 빠르게 이동하는 현상이 나타나면서 스타트업의
1. 지식경영이란?
지식경영이라는 개념이 국제사회에 등장한 것은 1986년 유엔 국제노동기구(International Labor Organization : ILO)가 후원해서 열린 유럽경영컨퍼런스에서 ‘지식경영 : 새로운 기회의 전망(management of knowledge : perspectives a new opportunity)’을 주제로 선택하면서이다.
지식경영이란 전혀 새로운
지식 창출지원제도와 활동을 구축하는 이론적인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 이 들은 바로 암묵지와 형식지가 서로 전환되는 과정에서 지식이 공유되며 창출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들이 주장하는 지식창조과정을 표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다.
지식변환 흐름은 일명 SECI모형이라고 하는데 이것을 영문의
경영사를 과거 (태동기 ~ IMF 구제금융 위기), 현재 (IMF 구제금융 위기 ~ 지금) 로 나누어, G-KRP-I 이론의 구체적 내용인 기업목표(G), 지식경영(K), 자원경영(R), 권력경영(P), 기업문화(I), 리더십(L), 정부와 기업 관계(G/B)의 관점에서 살펴보고자 한다. 구체적 사례를 통해 각 시기의 특징을 분석함으로써 문제
△ 국가브랜드위원회는 국가브랜드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국가브랜드지수(Korea Brand Index)를 개발하여 브랜드 제고 사업의 성과평가와 환류를 위한 지표로 활용할 계획.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 시상, 국가브랜드 인증마크 부여 등을 통해 브랜드 관리의 모범사례를 확산하고 국민적 관심을 제고